- 예비소집일 11월 13일
-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 11월 14일
(세종=국제뉴스) 김태수 기자 = 매년 이맘대면 내년을 준비하는 것중에 가장 중요한 것이 있다. 바로 대학수학능력시험 이다.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를 8월 22일(목)부터 9월 6일(금)까지 세종시교육청 1층 접수처에서 받으며,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토요일과 공휴일은 휴무라고 밝혔다.
접수시 특별한 사항은 응시자 본인이 원서를 직접 신청하는 것이 원칙이나, 고교 졸업자 중 장애인(시험편의 제공대상자에 한함), 수형자, 군복무자, 입원 중인 환자, 원서접수일 기준 현재 해외거주자(해외 여행자는 대상자에 해당되지 않음)는 예외적으로 대리인이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시험편의제공대상자, 외국인은 온라인 사전 입력 시스템을 이용할 수 없으므로, 직접 교육청을 방문하여 원서를 직접 작성하고 신청해야 한다.
예비소집은 수능 전날인 11월 13일에 시험장 학교와 세종시교육청(교육청 접수자)에서 각각 운영되며, 이날 각 접수처에서 수험표가 교부된다.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할 수험생 수는 지난해보다 400여 명이 증가한 약 5,200여 명이 예상 된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 이석 중등교육과장은 “우리 교육청은 수험생들이 안전하고 순조롭게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최선의 준비를 다하고 있다.”라며,
“수험생들은 원서 접수 마감 기한, 제출 서류, 준비물 등을 유념하여 접수해주기를 당부 말씀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오는 11월 14일에 치러질 예정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김태수 기자 ssangyong1989@hanmail.net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