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무더운 여름, 한국잡월드에서 시원하게~」
고용노동부, 「무더운 여름, 한국잡월드에서 시원하게~」
  • 유민규 기자
  • 승인 2018.07.26 2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유민규 기자] 국내 최대 어린이.청소년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이사장 노경란)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다양한 행사와 진로프로그램을 준비한다.

먼저 진로전문가의 진로강연, 직업체험, 적성검사, 대학생 멘토링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진로프로그램은 연령별로 8월에 각각 진행한다.

초등학교 5~6학년이 참여할 수 있는 ‘제20기 한국잡월드 진로여행’은 8월 11일(토)에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중학생들은 8월 18일부터 1박 2일간 진행되는 ‘제7기 한국잡월드 진로캠프’에 함께 할 수 있다.

한국잡월드와 업무협약을 맺고 생생한 직업체험실을 운영하는데 힘을 보태온 협찬사들도 여름방학 행사에 함께한다.

현대자동차는 한국잡월드에서7월 26일(목)부터 29일(일)까지 “제7회 청소년 모형자동차대회” 결선을 개최할 예정이다.

필기구 제조기업인 모나미는 다음달 16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모나르떼”를 운영하며 학부모와 초등학생 자녀가 함께 융합체험을 통해 인문학을 학습할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한글과컴퓨터는 8월 6일부터 이틀간 파이썬(프로그래밍 언어)을 활용한 SW코딩 캠프를 개최한다.

온가족이 함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뮤지컬도 무대에 오른다.

나래울극장에서는 8월 19일(일)까지 작가 앤서니 브라운의 “기분을 말해봐”가 공연중이다.

주인공들의 모험을 통해 아이들이 일상에서 겪을 수 있는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방법을 배운다.

8월 4일과 18일에는 한국잡월드 1층에서 로비콘서트 “꿈의 무대”가 펼쳐진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는 선화예중 학생들로 구성된 뮤지스(8.4.)와 산운초오케스트라(8.18.)가 꾸밀 예정이다.

한국잡월드의 여름방학 행사 및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잡월드 누리집(www.koreajobworld.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잡월드 노경란 이사장은 “무더운 여름방학에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시원한 한국잡월드에서 직업체험을 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며 “한국잡월드는 앞으로도 즐겁고 유익한 직업체험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출처=고용노동부)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