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청,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체험형 캠프 성료」
전라남도청,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체험형 캠프 성료」
  • 유민규 기자
  • 승인 2018.08.01 0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유민규 기자] 전라남도는 여름방학을 맞아 KT와 전남스마트쉼센터 주관으로 청소년의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및 건전한 스마트문화 조성을 위한 체험형 대안 프로그램인 ICT 진로체험 캠프를 지난 27일까지 3일간 신안 임자도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ICT진로체험 캠프는 광주·전남스마트쉼센터와 KT호남권사회공헌팀 협력을 통해 전남지역 중학생으로 이뤄졌다.

청소년들이 학업 및 대인관계 등 일상에서 유발되는 스트레스를 스마트폰이 아닌 대안활동을 통해 해소함으로써 과의존 위험을 예방하고, 스마트폰의 건강한 사용을 유도하며, 자신의 진로탐색을 모색토록 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최신 정보화 흐름에 맞는 ICT 진로교육 및 교육용 코딩로봇인 ‘오조봇’ 코딩교육, AR/VR체험,드론체험 등을 통해 스마트폰 과의존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자신의 진로를 찾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푸른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갯벌체험, 카약 체험, 해수욕 등 친구들과 함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는 기회도 가졌다.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미래의 꿈이 더욱 확실해졌고 스마트폰 바른 사용에 대한 구체적 방법을 알게 된 만큼 이를 실천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

문형석 전라남도 정보화담당관은 “앞으로도 전남스마트쉼센터와 KT호남권 사회공헌팀과의 협력을 통해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문화 조성을 위한 도서 산간지역 학생 코딩교육과 ICT 진로체험교육을 활발하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전남스마트쉼센터는 유아, 청소년, 성인 등 모든 연령을 대상으로 올바른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을 위한 예방교육, 가정방문상담, 집단상담 등을 운영하고 있다.

(출처=전라남도청)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