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청, 「고운동, 평생학습 프로그램 시범 운영 글의 상세내용」
세종특별자치시청, 「고운동, 평생학습 프로그램 시범 운영 글의 상세내용」
  • 유민규 기자
  • 승인 2018.08.02 0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유민규 기자] 세종시 고운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우성진)는 8월부터 11월 30일까지 고운동 북측 커뮤니티센터 내 평생학습센터에서 자격증취득 과정 3개 강좌와 교양과목 8개 강좌 등 총 11개 강좌를 운영한다.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에서 올해 추진하는 읍ㆍ면ㆍ동단위 평생학습센터 시범운영 동(洞)으로 선정됨에 따라 마련됐다.

평생학습센터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평생학습센터 운영협의회(회장 우성진)’를 구성해,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타 시.도 밴치마킹을 시행, 좋은 강좌 개설에 노력을 기울였다.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웰다잉아름다운마무리지도사 2급 자격증 과정, 젊은층을 대상으로 한 오감놀이지도사 1급 자격증 과정, 그림책놀이지도사 2급 자격증 과정을 개설했다.

또 세종시민으로서 자긍심과 지식을 배양하기 위해 세종시 역사 공부, 세종시 복지 상식, 절세 노하우, 우리 아이 돌보미 노하우, 명품 와인이야기, 오가닉 태교 바느질, 우리동네 숲 이야기, 침뜸으로 배우는 나의 건강 지키기 등 교양 강좌도 마련했다.

우성진 위원장은“동 단위에 평생학습센터가 개설됨에 따라 주민 참여의 접근성을 높여 주민들의 지식 배양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출처=세종특별자치시청)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