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청, 「종로구, 의료급여수급대상자 건강검진 실시」
종로구청, 「종로구, 의료급여수급대상자 건강검진 실시」
  • 유민규 기자
  • 승인 2018.08.02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유민규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의료급여수급권자를 대상으로 일반건강검진과 생애전환기검진을 무료로 실시한다.

의료급여수급권자 만19세 ~ 만64세 세대주, 만40세 ~ 만64세 세대원 중 짝수년도 출생자는 일반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신체 계측, 혈압 측정, 흉부방사선 촬영, 혈액 검사, 구강 검사 등의 검진을 통해 비만, 고혈압, 당뇨와 같은 각종 심·뇌혈관질환의 위험요인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와 관리를 연계하여 저소득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도모한다.

또한 의료급여수급권자 만66세 이상 세대주와 세대원 중 짝수년도 출생자는 본인부담금 없이 의료급여생애전환기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검진항목은 신체 계측, 인지기능장애 검사, 골밀도 검사, 노인신체기능 검사 등이다.

건강검진은 거주지와 상관없이 지정된 검진 기관 어느 곳에서나 받을 수 있으며, 검진 대상자는 희망하는 검진 기관에 사전 예약한 후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하면 된다. 연말에는 검진을 받으려는 사람이 많아 장시간 대기하거나 예약이 어려워 원하는 검진기관에서 검진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니 미리 건강검진을 받는 것이 좋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건강검진을 통해 몸 상태를 미리 알고, 꾸준히 건강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의료급여수급대상자 분들이 이번 건강검진에 많이 참여해 각종 질환에 대비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종로구청)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