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청, 「힐링 농업 체험할 꼬마 농부 모집!」
강서구청, 「힐링 농업 체험할 꼬마 농부 모집!」
  • 유민규 기자
  • 승인 2018.08.03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유민규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하반기 힐링농업체험학습에 참가할 단체를 8월 2일부터 10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힐링농업체험학습은 과해동에 위치한 서울시 최대 규모의 친환경 영농체험학습장 ‘힐링체험농원’에서 진행하는 어린이 농촌체험 프로그램이다.

싱그러운 대자연 속에서 도시 어린이들이 꼬마농부로 변신해 농촌 생활의 즐거움을 맛보고 체험하는 기회가 마련된다.

체험과정은 △서울브랜드농산물 생산체험 △농촌 자연생활 체험 △녹색 식생활 체험 등 3가지 단계로 구성된다.

서울브랜드농산물 생산체험은 농원 내 '경복궁쌀 재배지‘와 ’서울꽃단지 ‘ 등을 둘러보고 직접 모종을 심어보며 농산물의 생육과정을 오감으로 느껴보는 시간을 가진다.

벼와 보리가 우리 식탁에 오르기까지 거쳐야 하는 생산과정을 학습하고 상추, 오이 등의 싱싱한 채소를 직접 수확해 볼 수도 있다.

농촌 자연생활 체험에서는 시골풍경을 보며 자연 속에 살고 있는 다양한 동‧식물을 만날 수 있다. 수생식물 관찰 체험과 식물터널 체험, 동물 먹이주기 체험 등이 이어진다.

녹색 식생활 체험에서는 즐거운 시식코너가 마련된다. 옥수수로 만든 팝콘, 가마솥으로 찐 감자 등 농원에서 수확한 제철 농산물을 다 함께 시식한다. 자연의 풍성함과 건강한 먹거리의 소중함을 배우는 기회가 된다.

이번 하반기 체험학습은 8월 26일부터 10월 16일까지 총 50회 운영된다.

체험신청은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등학교 등 단체별로 접수하며, 회당 40명 이내로 2천여 명의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무료체험이 원칙이나, 교육인원이 40명을 초과할 경우 8만 원의 보조강사료를 부담해야 한다.

구 관계자는 “힐링농업체험학습은 도시 아이들에게 평소 먹던 음식이 자연 속에서 어떤 모습으로 성장하고 수확되는지 직접 배울 수 있는 유익한 경험이 될 것이다.”며 “어린이들이 즐거운 농촌체험학습을 통해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관심있는 단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강서구청)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