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전라남도 우수 농특산품도 전국에 새벽배송
‘쿠팡’, 전라남도 우수 농특산품도 전국에 새벽배송
  • 유민규 기자
  • 승인 2021.05.12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이 지역 농수산물 소비촉진과 온라인 판로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쿠팡은 전라남도, 농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와 ‘지역 우수 농특산품 온라인 판로 확대와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박서홍 농협중앙회 전남지역 본부장,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앞으로 전라남도 우수 농축수산물 소비 촉진과 판로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한 것으로 알려졌다.

쿠팡의 중간 유통 마진이 없는 지역 생산자와의 직거래는품질과 거품 없는 저렴한 가격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광양 매실, 담양 딸기, 나주 배 등 전라남도 지역민들이 정성껏 키운 우수 농축수산물을 쿠팡 로켓프레시 새벽배송, 당일배송으로 간편하게 전국 각지에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전라남도는 신선하고 안전한 고품질 농축수산물의 안정적 생산을 지원하게 되고, 전남 농협은 쿠팡에 물량의 원활한 공급과 물류 지원 역할을 수행한다.

쿠팡은 지역 생산자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더불어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홍보 및 마케팅 활동에도 힘을 보탠다. 쿠팡은 전라남도 특산품들을 홍보하고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도록 메인 광고 배너 등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 지원을 펼칠 계획이라고 한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쿠팡 로켓프레시와 협업을 통해 전라남도의 농축수산물의 우수함을알리고, 지역 농가소득도 자연스럽게 증가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손잡고 전라남도 농산물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해왔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쿠팡의 로켓프레시를 통해 지역 농수산민들이 정성껏 키운 우수한 농산물을 전국의 쿠팡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 쿠팡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을 만나고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역농민들에게 힘을 보태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