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시그니처", 카카오톡 지갑 QR로 출입 가능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카카오톡 지갑 QR로 출입 가능
  • 유민규 기자
  • 승인 2021.05.17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카카오와 손잡고 스마트 편의점인 ‘세븐일레븐 시그니처’에 ‘카카오톡 지갑 QR’을 업계 처음으로 도입했다고 17일 전했다.

‘카카오톡 지갑’은 인증서, 신분증, 자격증 등을 카카오톡에 보관,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자신의 신분을 증명하는 모바일 인증 수단이다.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카카오톡 지갑 QR’로 언제 어디서든 QR 코드를 활용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출입이나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카카오와 이번 제휴로 시그니처 점포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접근성과 이용 편의를 보다 높일 수 있게 됐다.

이용하려면 카톡 더보기 탭에 있는 카톡 지갑에서 카카오 인증서를 발급한다.

생성된 지갑 QR코드로 ‘출입인증단말기’에서 본인 인증을 한 뒤 시그니처 매장에 입장하면 된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처음 1회 개인정보제공 동의가 필요함과 동시에 동의는 90일간 유지된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주요 시그니처 점포 3곳에서 ‘카카오톡 지갑 QR 인증’ 테스트 운영을 거친 뒤 오는 6월부터 시그니처 전 매장으로 해당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라고 한다.

이윤호 DT혁신팀장은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증가하고 심야 시간 무인으로 운영되는 하이브리드 매장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면서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하여 카카오와 손잡고 이번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 소비자들의 이용 및 쇼핑 편의를 도울 수 있도록 많은 출입 인증 수단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전국에 총 100여개의 시그니처 매장을 운영 중이라고 한다.

시그니처는 현재 카카오톡 지갑 QR 외에도 일반 신용카드, 롯데카드 핸드페이, L.point 멤버십 등으로도 입장할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