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37001’ 인증 갱신
일동제약,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37001’ 인증 갱신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6.15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패 방지 경영과 관련한 활동 내역 및 효과, 적합성 여부 등 점검
(사진=일동제약)
일동제약이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KPC)이 주관하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37001’ 인증을 갱신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일동제약)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일동제약이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KPC)이 주관하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37001’ 인증을 갱신했다.

ISO37001은 최초 인증 후 매년 사후 심사를 실시하는 것은 물론 매 3년마다 갱신 심사를 진행해 부패 방지 경영과 관련한 활동 내역 및 효과, 적합성 여부 등을 점검한다. 일동제약은 2018년 ISO37001 인증을 취득한 이후 2019년과 2020년 각각 한 차례씩 사후 심사를 거쳐 인증사로서의 지위를 이어오고 있다.

회사 측은 이번 인증 갱신을 위해 본사와 연구소, 공장 등 전국 각 지역 사업장을 망라해 주관 기관인 KPC의 심사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영업·마케팅을 비롯한 회사의 각 사업 부문과 업무 부서 전반에 걸쳐 부패 방지 경영에 관한 주요 활동 및 효과성, 시스템 구축 및 운영 현황, 개선 및 강화 활동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평가받았다.

현재 일동제약은 최고경영자를 포함한 경영진의 강한 실천 의지를 바탕으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공정거래자율준수프로그램을 정착·운영해나가고 있다.

이와 관련해 일동제약 관계자는 “윤리경영과 준법경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 지난해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A등급을 얻는 등 좋은 성과를 냈다”며 “사회적 책임 실천을 기업의 우선적 가치로 삼고 전사적 차원에서 역량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