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앤디, 국내외서 ESG 경영 인정받아
SK디앤디, 국내외서 ESG 경영 인정받아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11.25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오영래 SK디앤디 경영지원본부장(오른쪽)이 24일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3 KCGS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김영식 한국공인회계사회 회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디앤디)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SK디앤디는 한국ESG기준원(KCGS)이 주최하는 2023 KCGS 우수기업 시상식과 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LACP 2023 인스파이어 어워드에서 각각 ‘우수 기업 상’과 ‘플래티넘 상’을 잇달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3 KCGS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SK디앤디는 지배구조 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KCGS는 ESG 평가기관으로 매년 상장사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해 우수 기업에 시상한다.

SK디앤디는 이사회 산하 위원회를 통한 효율적인 조직을 운영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역량 구성표에 기반한 투명한 활동도 호평을 받았다. SK디앤디는 역량 구성표의 도입과 공개를 통해 최적의 이사회를 구성하고 투자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기업가치 제고에 나서고 있다.

SK디앤디가 지난 20일 수상한 인스파이어 어워드는 LACP에서 지난 2001년부터 매해 분기별 전세계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창작물을 평가하는 시상식이다. 하나로 글로벌 20여개국의 1000여개 기업과 기관들이 참여하고 있다. 

SK디앤디는 3분기 해당 인스파이어 어워드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6개 평가 항목 중 ▲첫인상 ▲서사성 ▲디자인 ▲창의성 ▲명확성 등 5개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받아 100점 만점 기준 99점을 획득했다.

아울러 SK디앤디는 ACP가 전 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한 ‘톱 100’ 우수 작품 중 24위에 올랐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