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日 시장 안착…40일만에 10만 고객·매출 1억엔
맘스터치, 日 시장 안착…40일만에 10만 고객·매출 1억엔
  • 최승우 기자
  • 승인 2024.05.30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맘스터치 일본 직영 1호점 ‘시부야 맘스터치’ 앞에서 입장을 기다리고 있는 고객들 (사진=맘스터치)
맘스터치 일본 직영 1호점 ‘시부야 맘스터치’ 앞에서 입장을 기다리고 있는 고객들 (사진=맘스터치)

[화이트페이퍼=최승우 기자] 맘스터치가 일본 진출 40여 일 만에 고객 10만 명을 돌파했다.

맘스터치는 지난 달 16일 문을 연 일본 도쿄 시부야 직영 1호점 ‘시부야 맘스터치’가 누적 고객 10만 명, 매출액 1억 엔(약 8억7000만 원)을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일본 맥도날드(2173만 엔)와 KFC(1228만 엔)의 매장별 월 매출 평균보다 각각 3배와 5배가량 많은 수치인 것으로 알려졌다. 일평균 방문객 수는 2500명으로 하루 테이블 회전율은 프랜차이즈 업계 평균을 크게 웃도는 10여 회다.

맘스터치는 일본 시장에 빠르게 안착할 수 있었던 요인으로 운영 방식을 꼽았다. 매장 내 좌석에서 주문할 수 있는 QR코드와 키오스크를 함께 운영하면서 주문 대기시간을 단축해 고객의 매장 체류 시간을 줄여 회전율을 높였다. 또 주방에서 컨베이어벨트 방식으로 생산 효율성을 높였다.

또 지난해 팝업스토어를 3주간 운영하고 소비자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현지인 입맛에 최적화한 메뉴로 공략에 성공했다고 자평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일본 외식 시장에서 한국 브랜드가 성공하기 어렵다는 우려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으로 정착해 한국 외식 문화의 매력을 일본 소비자에게 알리는 좋은 사례가 됐다”면서 “이른 시일 내 협업할 수 있는 파트너사를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