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김형근 신임 대표 공식 선임
SK에코플랜트, 김형근 신임 대표 공식 선임
  • 최승우 기자
  • 승인 2024.07.15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형근 SK에코플랜트 신임 대표 (사진=SK에코플랜트)
김형근 SK에코플랜트 신임 대표 (사진=SK에코플랜트)

[화이트페이퍼=최승우 기자]  SK에코플랜트 신임 대표로 김형근 사장이 선임됐다.

SK에코플랜트는 15일 서울 종로구 수송동 본사에서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김 사장의 사내이사 선임 건을 최종 의결했다. 임시주주총회 직후 이사회를 열어 김 사장을 대표로 선임했다.

김 신임 대표는 1997년 SK이노베이션의 전신인 유공에 입사했다. 2016년 SK주식회사 재무1실장을 역임했고 2020년에는 SK에어가스 대표를 맡았다. 2021년 SK주식회사 포트폴리오매니지먼트부문장, 2023년 SK E&S 재무부문장 등을 거쳐 지난 5월 23일 SK에코플랜트 사장으로 내정됐다.

SK에코플랜트는 “김 신임 대표는 SK그룹 내에서 전략 및 포트폴리오매니지먼트 역량과 재무 전문성을 두루 겸비한 CEO로 꼽힌다”며 “환경 및 에너지 중심으로 비즈니스모델 전환에 성공한 SK에코플랜트의 안정적 도약을 이끌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신임 대표는 이날 SK에코플랜트 구성원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과 구성원들의 행복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선명한 목표 수준을 정하고 우리의 역량과 사업의 위치를 파악해야 한다”면서 “끊임없이 업무 효율성을 개선하고 비즈니스모델을 혁신하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해야 수익성과 가치를 제고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