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페이퍼=정지은 기자] 세계 과학인재의 산실 유니스트(울산과학기술원)에서 임정섭 글쓰기훈련소장이 유니스트 교직원 및 연구원, 총 300여 명을 대상으로 글쓰기교육을 진행한다.
지난 4일을 시작으로 현재 1차(총 4차시) 교육이 진행중이며, 오는 11월 말까지 총 4차(총 16차시)에 걸쳐 진행된다.
본 과정에서는 교육 효과의 극대화를 위해 온라인 첨삭과 오프라인 교육이 병행된다.
오프라인 이론 강의에서는 임정섭 소장이 개발한 ‘글쓰기 핵심이론(Point Writing)’을 바탕으로 업무혁신을 위한 문서 작성 스킬과 기획력 향상의 핵심을 알려준다.
세부사항으로는 ▲품위있는 문서작성법 ▲공지·기안문·보도자료·보고서 작성법 ▲기획형 보고서 ▲분석적 글쓰기 및 대안 찾기 등, 업무 전반에 필요한 내용을 다룬다.
온라인 첨삭은 이메일을 통해 사전 및 사후 과제를 제시하는 형태로 진행한다. 사전 과제를 통해 글쓰기의 문제점과 개선안을 도출하고, 사후 과제를 통해 집체교육에서 익힌 글쓰기 기술 습득여부를 점검한다.
유니스트 교육 담당자는 "글쓰기 능력이 더욱 필요해진 이때, 그동안 많은 교육을 진행해 왔지만 실질적인 효과는 미미했다"며 "임정섭 글쓰기훈련소장님의 체계적이고 실무중심의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업무전문성이 향상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강연문의 02 323 1905
저작권자 © 화이트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